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의 모든것/암호화폐분석

[가상자산 분석] WEB(웹)3.0 데이터 인덱싱 프로토콜[더 그래프(GRT)코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암호화폐의 모든것 로맨틱피플입니다.

구독자분들이 암호화폐 정보를 더욱 보기 간편하게 유튜브도 시작하였는데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유튜브 링크


금일은 빗썸 원화마켓, 업비트 BTC마켓에 상장중인 가상자산에 대한 소개입니다.

가상자산명

더 그래프(GRT)

소개


그래프(GRT) 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데이터의 구성을 좀 더 쉽게 도와주는 가상화폐입니다. 현재의 디파이 토큰처럼 커다란 웹3.0 환경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합니다. 누구나 그래프 QL을 통하여 개방된 API를 통해 하위그래프를 열 수 있습니다. 이때 개방된 하위그래프는 블록체인 기술을 더욱더 짜임새 있게 쓸 수 있는 열쇠가 됩니다. 더 그래프는 연관 데이터를 이용하여 각종 자료에 빠르고 쉽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이것은 구글 포털 사이트가 해주는 서칭 스킬과 비슷합니다. 현재 그래프코인은 단순히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영구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데 취지가 있습니다.


재단 정보


그래프(GRT) 코인은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출신인 브랜든 라미레즈에 의해 개발됐습니다.  컴퓨터 네트워크와 경제학에 대한 지식이 있었던 그는 탈중앙화 인터넷 웹서비스인 그래프를 공동 구축하게 됩니다. ​

특징


더그래프의 생태계는 인덱서, 큐레이터, 위임자, 소비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GRT를 사용하여 스테이킹, 위임,결제 등의 기능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더그래프의 생태계 선순환구조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인덱서


인덱싱 및 쿼리 처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GRT를 포함하는 노드 운영자로 서비스에 대한 쿼리 요금과 인덱서 보상 획득 가능합니다.

- 큐레이터


프로토콜에 의해 인덱싱되어야 하는 API를 인덱서로 보내는 서브 그래프 개발자, 데이터 소비자 또는 커뮤니티 구성원입니다.

- 위임자


권한 위임에 따른 보상 획득이 가능하고, 네트워크 보안 기여하는 개인참여자입니다.

- 소비자


서브 그래프를 쿼리하고 인덱서, 큐레이터 및 위임자에게 쿼리 요금을 지불하는 최종 사용자입니다.

- 스테이킹

인덱서는 GRT를 스테이킹을 통해, 인덱싱 및 쿼리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 예치금

큐레이터는 GRT를 본딩 곡선에 저장하여 특정 서브 그래프에 신호를 보내고 쿼리비용의 일부를 획득합니다.

- 위임

위임자는 기존 인덱서에 GRT를 위임하여 제공하고 그 대가로 쿼리 수수료 및 인덱싱 보상을 받는다고 합니다.

- 결제

소비자들은 인덱서, 큐레이터 및 위임자에 대한 서브 그래프 쿼리에 대해 GRT를 지불합니다.

- 보상

인덱서 및 위임자는 GRT 형식의 인덱싱 보상을 받습니다.​

차트분석


그래프코인은 업비트거래소 기준 21년 4월12일 BTC마켓에 상장을 하였습니다. 상장당시에 대폭등시기인지라 높은 시세로 상장을 하였지만 줄곧 하락세를 보여줘 업비트 차트만 보면 전형적인 스캠코인 차트로만 보여집니다.


차트로만 본다면 계속 하락하는것으로 보여지지만 그래프 데이 및 해커톤 등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하며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시장악화 22년말 100원대가 붕괴되었습니다.

그 이후 23년초부터 시작된 반등장에 현재 200원 중반대까지 상승중에 있습니다.

최근 급등원인은?


시장 반등세 + 그래프프로토콜 사용량 증가


그래프는 22년 하반기부터 성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22년말 몰락장에도 그래프프로토콜 네트워크를 쿼리하는 디앱의 수가 점차적으로 상승하여 1월 129개를 돌파하였는데요. 그만큼 그래프의 활용성이 좋다는 의미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연초부터 시장된 전체시장 반등장에 그래프도 상승한것으로 보여집니다.​

향후전망

아주 잘나가는 중


더그래프 코인(GRT)은 개발자들에게 퍼블릭 개방형 API를 지원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는 플랫폼으로 비슷한 플랫폼들이 많지만, 더그래프만의 강점이 있어 초반에는 아주 기세가 엄청났습니다.​

20년 12월 메인넷 런칭이후 주요 디앱 프로젝트들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인덱싱 프로토콜로 성장을 한뒤 21년 4월 월간 쿼리 거래량이 최고치인 200억개를 돌파하였습니다. 그 시점 더 그래프코인 시세도 최고점이었죠.

사업적인 측면을 볼때 블록체인이 발달하면 할수록 같이 확장해나갈 수 있는 측면으로 보이는데 22년하반기 들어서 생태계가 견고해졌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얼마전  아비트럼, 옵티미즘(OP), 아발란체(AVAX), 셀로(CELO) 네트워크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면서 더욱 더 견고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상황으로만 본다면 지금 시세는 상당히 낮다고 느껴질수도 있는데요. 앞으로의 그래프코인 진행사항을 잘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투자는 자기몫~! 성투하세요~!
--------------------------------------
글로벌 탑 거래소 & RomanticPeople 최대 수수료 할인 및 혜택제공 회원가입링크 모음

1.비트겟(카피트레이딩 TOP 거래소)

2.바이비트(선물거래 글로벌 TOP거래소)

3.OKX거래소(글로벌 선물&현물 거래소)


#더그래프코인 #그래프코인 #더그래프 #그래프 #GRT코인 #GRT #WEB3.0코인 #웹3.0코인

반응형